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이크아웃 시공]공기수비대_(TPU층간소음매트,거주중 벽지시공),새집증후군/내돈내산

실제사용_리뷰_(feat.내 돈)

by 블리채 2023. 11. 6. 12:33

본문


안녕하세요😃 블리채입니다❤️

몇달전 윗집 누수로 저희집 천장과 윗쪽벽면 일부에 누수가되어서 곰팡이와 누렇게변색된 물자국이 생겼어요ㅠㅠ


5월쯔음 누수가되었는데
그사이 비가 너무 많이 오고 습도도 높아서 장마철지나고 가을쯤 공사를 할 계획을 잡고
이번 10월에 공사를 하게되었어요.


거주 중에 공사라....
짐도 많고 가구도 그리고 무엇보다 아기가있는 집이라 벽지 시공하는것 자체가 너무 신경쓸게 많았지만

시공 후 포름알데히드 발암물질과 냄새.....
3살 첫째와 신생아 둘째가 있는 집이라 특히 더 신경이 쓰였어요.
저도 예민한 편이라 가구점 같은곳에 가거나 백화점에 가면 머리가 아프고 
눈도 빨개지고 어지럽고 그러거든요 ㅠㅠ 
 
신혼 초에 올리모델링때는 셀프베이크아웃을 하였지만
거주 중에 아기를 키우며 거실에 TPU소재의 층간소음매트까지 시공한 터라 이것저것 고려해야 할게 많았죠 ㅠㅠ
 
셀프로 베이크 아웃을 할 경우 바닥 난방을 높은 온도로 올려서 1시간이상을 데워야하는데
TPU매트가 열에는 다소 약하다는것을 알고 있기때문에 
셀프로 난방을 하여서 베이크아웃을 하기는 힘든 상황이였어요.
 
매트 시공 업체와 베이크아웃 업체 두 곳의 이야기를 모두 듣고 결정을 했어요.
 
공기수비대의 경우 습식베이크아웃으로
열풍기를 이용하여 50도 가량 온도를 1시간정도 데워서 유해물질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습식시공을 하여서 유해물질 배출을 극대화시키고 배출된 유해물질을 흡착제거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다른방식들도 많지만 환경부가 권장하는 베이크아웃 방식이라고 해요

또한 공기수비대의 습식베이크아웃 공법은 특허를 받은 신기술이라고 합니다.

 

 

층간소음매트업체에 물어보니 습식이 있기때문에 시공된 매트를 군데 군데 몇장을 빼놓고 

시공끝난 후 환기를 바짝 시키고 다시 매트를 넣으라고 하셨어요.

 

 

 

카톡으로 문의하고 일정을 잡고 가계약금을 넣었어용

그리고 시공당일에 나눈 카톡이랍니다!

 

집 비밀번호는 알려주시거나 열어주셔도 되는데  저희집은 아기가있어서 다른곳에 거주하고있느라

그냥  비밀번호를  바꾸고 알려드렸어요. 그리고 시공하는 동안은 집에 있을 수 없어요,

유해물질이 나오기때문에 시공자들고 다 장비를 갖춰서 시공하더라구요.

입주전 셀프베이크아웃을 하기도했었고 거주기간도 4년이나 되고 환기도 매일매일 시켰지만

여전히 유해물질이 있는편이였어요. 특히 첫째방에는 이사 후 붙박이장을 설치하기도 하였고

아기들 장난감에서 유해물이 많이 나온것 같더라구요ㅠㅠ

붙박이장은 진짜...... 유해물질 많이 나와요...

열풍기를 이용하여 온도를 높힌후 습식베이크아웃을 하고있는 동영상도 실시간으로 찍어보내주십니다.

 

오전9시에 시작해서 오후3시에 끝났어요. 보통 3회로 하지만 만약 유해물질이 정상범위 안에 없으면 몇번을 더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집마다 시공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셨어요.

 

시공가격은 평당으로 계산합니다!

 

 

시공이 끝나고 저는 이틀을 더 환기 시켰어요ㅎㅎㅎ 집에 사람이 없었기때문에 

시공후 처음 집에 들어갔을때 와... 진짜 공기자체가 맑은 느낌 제가 벽지랑 천장 보수작업할때 그 공기가 아주.... 진짜 안좋았거든요 ㅠㅠ 그래서 걱정을 좀하긴했는데 걱정이 무색해질만큼 냄새가 하나도 안나고 심지어는 피톤치드 향이 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저는 사은품으로 주신 스프레이를 한번 더 뿌리고 환기를 더 시켰어요 ㅎㅎ

 

 

아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ㅠㅠ ㅋㅋㅋㅋㅋ 집에 가보니 각종 페트병?으로 상부장 하부장 그리고 서랍등등 문이 닫히지 않게 겹치는 부위를 잘 고정시켜서 열어놧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무슨말이지는 시공하시면 ㅋㅋㅋㅋ 보시게 될꺼에요 ㅋㅋㅋ 좀 웃겼는데 ㅋㅋㅋ 그거 덕분에 더 환기가 잘된것 같아요ㅎㅎ

 

 

층간소음매트는 열을가하고 습식하는 과정에서 연핑크색으로 색바램?이 생기더라구요ㅠㅠ

매트면이 그런게 아니라 측면에 색이 그랬어요. 근데 그거는 TPU 매트 특성상 햇빛을 받으면 노랗게 변하는데

베이크아웃은 열을 가해져서 다른 색인 연핑크 색상으로 변한것 같았어요.

 

하지만 생활하다보니 색상은 거의 옅어져서 눈에 띄게 불편하진 않아요ㅎㅎ

 

그래도 시공매트있는 집에서 베이크아웃 시공을 할 예정이라면 참고하면 좋겠죠??

아무도 시공매트한집에 베이크아웃시공하는 후기를 못봐서 ㅠㅠㅠㅠㅠ 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ㅎㅎ

 

 

저는 저희 건강과 특히 아이들의 건강(알러지,비염)을 위해서 정말 잘 선택한것 같아요.

가격면에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셀프로 해야하는 수고로움과 전문성을 따지자면 후회없는 선택이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