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산부영양제] 임산부 필수 영양제 추천, 영양제 복용 시간, 임산부영양제복용주의점 (내돈내산)

실제사용_리뷰_(feat.내 돈)

by 블리채 2020. 12. 11. 14:15

본문

 

임신준비 하며 엽산을 챙겨먹은게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34주를 맞이하는 9개월 임산부가 되어있네요^^

 

 

 

임신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임신초기이신 분들은 엽산제가 정말! 정말! 중요하니 

🔻아래에🔻제가 포스팅한 정보를 보고 참고해주세요~!

lovelychae.tistory.com/42?category=1114478

 

[엽산제추천]임신계획, 임신초기 엽산제 추천(엽산의 중요한 역할)

저희 부부가 올해 아기계획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임신과 관련된 정보들을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보고 있어요. 저는 필요한 예방접종과 항체확인은 다 하였고 자궁의 환경도 얼마 전에 병원

lovelychae.tistory.com

 

저는 임신기간동안 큰 이벤트없이 정말 무난하게 잘 지내고 있는것 같아요.

배 속 아기의 성장 또한 아주 스탠다드하게 잘 자라구있구요.

초기에 입덧도 일주일? 정도 하고 나서는 괜찮아 지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남자아기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근데 또 고기는 별로 안땡기더라구요ㅋㅋㅋ

케바케인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임신 9개월동안 잘 먹어왔고 출산 후에도 계속 먹을 영양제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임산부 영양제하면 한도끝도 없이 많은 종류들의 영양제가 있지만,

저는 딱 필요한 기본만 먹으려고 했어요. 약먹는 것도 사실 힘들거든요ㅋㅋㅋㅋㅋ

특히 직장다니면서 약까지 시간맞춰서 챙겨먹으려니 놓칠때도 많아서

기본만 먹지만 꼬박꼬박 잘 챙겨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임신 기간별 영양제 포스팅을 참고해서 어떤 영양제가 있으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참고해주세요~^^

lovelychae.tistory.com/37?category=1114478

 

[임산부 영양제] 임신 준비, 임신기간별 필요 영양제

계획임신을 하시는 예비부모님들께서는 부부가 엽산을 섭취하는것은 필수 인것을 많이들 알고 계실거예요. 보건소에 가시면 '엽산'과'철분제'를 주시는데 꼭! 필요한 영양이기때문에 보충해줘

lovelychae.tistory.com

 

저는 쁘띠앤폴릭스제품을 이용했구요. 여러가지 제품을 나누어서 먹어보기도 했는데 

영양제 값도 무시 못하고 사실 효과는 거기서 거기인지라 먹기 편한 제품으로 고민하다가

쁘띠앤폴릭스 제품으로 먹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임신준비하면서 엽산제로 처음 접했는데 먹다보니 알약의 크기도 적당해서 목넘기도 좋고

믿고 먹으니 효과도 있는 것 같아서 여기 회사 제품 라인으로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알약의 크기 (임산부들은 목넘김이 힘들어짐_특히 입덧있을때)

영양제의 성분 

가격 (10개월동안 먹어야하기 때문에 가격무시 못함)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제품

 

이렇게 4가지를 고려해서 선택했어요.

🧡철분제

처음에는 보건소에서 받은 제품을 먹었어요. 처음엔 괜찮더니 10일 정도 계속 복용을 했는데

속이 너무 쓰리고 목구멍에 큰 알사탕이 박혀있는것처럼 침 삼키기도 음식을 삼키기도 어려울 만큼 아프더라구요..ㅠㅠ

철분제 부작용으로 역류성식도염이 생길 수 있다고 했지만 이정도 아프니 철분제가 중요하지만 먹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알아보니 철분제도 사람따라 맞는게 있고 안맞는 제품이있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속쓰림 때문에 볼그레 철분제(액상형)을 사서 먹을까 하니 가격이...아주 후덜덜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철분제는 출산 후에도 계속 섭취를 해야되기때문에 저에게 맞는 철분제를 찾는게 절실했어요 ㅠㅠ 그러다가 이 제품으로 알게 되었고

 

철분제는 비타민C와 함께 복용하면 철분제 흡수률을 높혀주는데 이 제품은 비타민C와 철분제가 함께 들어가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비린맛이 없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저 진짜 비위가 약하거든요.. 특히 냄새에ㅠㅠ

그리고 알약 크기가 작아서 목넘김이 정말 정말 좋았어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쁘띠엔에서는 칼슘 마그네슘을 따로 상품을 만든것이 아닌 하나로 합쳐서 칼,마,디라는 상품으로 만들었더라구요.

저걸 다 따로 먹을 생각하면.... 아주 아주 귀찮겠죠...ㅋㅋㅋ

 칼슘과 비타민D는 서로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해주는것이 좋아요.

특히 임산부들은 뼈에 있던 영양분들을 태아에게 많이 빠져 가기때문에 출산 후 까지 꼭 복용하는것이 좋아요.

비타민D는 현대인들이 거의 수치가 부족하기때문에 임산부는 꼭 복용해야하구요.(비타민D부족식 태아에게 영향미침)

 

저는 비타민D는 저 알약으로 부족할 것 같아서 액상으로 되어있는것도 추가해서 먹었어요.

닥터썬데이 맘스(2000IU)를 구입해서 먹었어요.

이 제품은 하루에 한방울만 섭취하면 되고 흡수가 좋은 액상형태로 되어있어요.

저는 위에 알약이랑 같이 먹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보다 이틀에 한번이나 삼일에 한번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병원에서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하다고 하는 임산부들은 액상형으로 복용하길 추천드려요!

 

🧡오메가3

오메가3는 임산부가 아닌 일반인이 먹었을때 비릿한 그 냄새때문에 잘 못챙겨 먹는다고 하죠.

저는 특히 비위도 약하고 냄새에 민감하기때문에 ㅠㅠ

그리고 동물성 오메가에있는 환경호르몬과 중금속중독 위험때문에 

식물성오메가로 찾아다니다가 여기 제품으로 먹고 있어요. 

다른 오메가와 다르게 레몬향이나요!! 진짜진짜 이부분 좋은것 같아요. 

저는 비린내때문에 사실 오메가를 아예 안먹으려 했었거든요 ㅠㅠ 

물런 태아에게 좋다는건 알지만.... 제가 일단 목으로 넘길 수가 있어야 먹지 

이러다가 없더 입덧도 생길것 같아서 저는 안먹으려까지 생각했었어요.

이 제품 먹고는 절 할 뻔 했어요 ㅋㅋㅋㅋㅋ 너무 감사해서ㅋㅋㅋㅋ

먹고나서 트름에도 비린내없이 깔끔해서 너무 좋아요.

 

 

 

 

 

철분제1알, 오메가 2알, 칼마디 2알로 하루 섭취양이며

 

저는,

 

아침 : 유산균

점심 : 철분제, 오메가1알

저녁 : 오메가1알, 칼마디2알, 액상비타민D(이틀에 한번)

 

이렇게 복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복용하고 있는 이유는 따로 있겠죠??

바로 영양제 간에 도움을 주는경우도 있고

흡수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고려해서 먹으려고 이렇게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영양제 복용 주의법

아침 공복에 유산균을 먹는게 변비에 효과가 좋고,

 

철분제와 칼슘을 같이 먹으면 철분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좋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점심에 철분제를 먹고 

저녁에 칼마디를 먹어야 하는거죠.

 

칼마디에 있는 마그네슘은 근육이완과 수축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잠자기 전에 먹으면

수면을 취하기에 아주 좋은 상태로 만들어지기때문에 

잠들기 어려워하는 임산부들에게는 저녁에 칼마디를 먹는것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철분제를 먹기 전,후에 1~2시간정도는 유제품을 먹지 않는것이 좋아요.

유제품에 있는 성분들이 철분을 방해하기 때문이에요.

 

 

 

 

 

 

 

영양제 효율적으로 복용해서 임신기간동안 건강한 아기와 산모의 몸을 만들어요💕

 

 

 

 

 

 

 

 

⭕내 돈 주고 사서 직접 복용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