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열식가습기]세척 쉬운 가열식 가습기 한달 사용후기 비추천(내돈내산_한일가습기)

실제사용_리뷰_(feat.내 돈)

by 블리채 2020. 12. 8. 15:15

본문

건조해지는 겨울 날씨따라서 많은 분들이 가습기를 구매하실거에요.

저는 초음파 가습기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출산준비한다고 알아보니

초음파 가습기가 수분 뿐만 아니라 가습기 안에 있는

나쁜 세균까지 같기 공기중으로 내뿜는다고 하더라구요.

 

성인은 뭐.. 그렇다 치지만 

면연력이 없는 아가가 마실생각하니.. 끔찍하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종류의 가습기들을 찾아보다가 건강상 걱정없는 가열식 가습기를 찾아보았어요.

가열식 가습기도 종류가 워낙 많고 디잔인도 제 각각이라서 선택하는데 어려움이있었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했던것은

세척이 편리한가?

오랜시간동안 가습작동이 될 수 있는가?

였습니다.

 

초음파 가습기는 보통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서 세척이 아주 편리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가습기가 나오는 입구쪽이 작아서 잘 안닦이니 좀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세척도 편리하고 용량도 많은 가열식 가습기를 알아보다가

한일가열식가습기를 찾았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번호는 SSVAM-4000BT으로 

한일 NEW 에어미스트 스팀 S플러스 가열식 가습기라고 제품명이 되어있었어요.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서 쿠폰을 사용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우선 제품의 구성을 보면 뭐가 되게 많아보여서 세척할 것도 많다고 생각하는데

생각 외로 세척이 어렵지 않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아요. 

저는 오히려 초음파 가습기보다 세척하기가 더 편했어요.

 

틈사이가 별로 없고 스테인으로 되어있어서 위생상 더 좋았던것 같아요.

그리고 넓은 면이라서 스윽스윽 씻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더 좋았던것같아요.

 

물도 3.5L나 넣을 수 있는 대용량!!!! 아주 좋아요. 

가습세기를 강으로 틀어도 10시간 넘게 갔던것 같아요.

 

본체의 밑판은 열이 가해지는 열판이 있기 때문에 물안들어 가게 조심하세요~! 

가습기 세척하고 나서 두번째 사진의 부품은 꼭 바닥부분에 물기를 닦아내던지

아님 잘 건조 해서 사용해야 고장이안나요.

 

그리고 가습기에 증기가 나오는 부분은 저렇게 방향 조절도 할 수 있어요.

물통에 물을 채워놓고 전원을 터치하면 4단계로 조절이 되어요. 저는 3단계로 해놓고 사용합니다.

 

이건 세척했을때ㅎㅎ 저는 일주일에 1번정도 세척해요...ㅋㅋㅋㅋ

대신 필터도 일주일에 1번 꼭 교체를 해주지요.

 

물통만 매일 채워넣으면서 세척하지 다른것들은 일주일에 1번...ㅋㅋㅋㅋ

 

 

 

초음파가습기 쓰다가 가열식 가습기 쓰니 방안의 온도도

더 올라가서 따뜻해지고 습도도 풍부해져서 목이 건조 하지 않고 

잘때 코가 안막혀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ㅎㅎ

 

 

장점

방이 따뜻해 진다.

세척이 편하고 위생적이다.

대용량 물통으로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다.

습도가 잘 올라간다.

 

 

단점

필터가 소모품이다.

가열식이기때문에 다른 계절에 사용제한이 있다.

증기가 나오는 부분이 뜨거워서 아이가 있는 집에는 조심해야한다. 

 

 

단점에서 아래 두가지는 가열식 가습기의 전체적인 단점일 뿐이고,

이 제품만 놓고 봤을때는 필터가 소모품인것 밖에 없는것 같다.

 

 

 

2주정도 사용해보았는데 저는 전체적으로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한달 사용후 비추천!

 

출산하고 육아한다고 정신없어서 후기를 못남겼는데

한달사용하고 자동 꺼짐과 물이 나오는 현상으로 A/S 신청하였으나 업체측에서는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라고만 이야기 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안함. 출산과 육아로 지점을 방문하기 어렵고 당장 아기에게 가습기가 필요해서 다른 가습기를 구매함. 홈페이지에 가보니 똑같은 현상으로 많은 구매자가 불편을 겪고 있었음...

다음부터는 Q&A도 잘 살펴보고 구매하여야겠음. 

 

한달째 사용할때 저런 현상이 발생해서 그 후 부터는 사용을 아예 할 수가 없게되었음 ㅠㅠ 

물이 새는거야 수건이라도 깔고 사용하려했는데 자동 전원꺼짐은 어떻게 해결이 안되는,......

하.. 매번 켜도 5분도 안되서 꺼져서 너무 화나서 버려버림.. 작은 돈도 아닌데 한일가전이 국내제품이라서 일부러 구입한것도 있는데 대처방식과 상품상태에 많이 실망함..

 

그리고 현재 숨시내 르젠플러서 가열가습기 5개월째 사용중인데 잔고장없고 세척도 훨씬 더 간편하고 습도도 잘 올라서 날씨 따뜻해지기 전까지 너무 잘 사용하던 가열식 가습기! 곧 후기 써보도록 할게용~!

 

 

 

⛔내 돈 주고 내가 사서 사용하는 사실적이고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