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0평대인테리어]거실 꾸미기(집꾸미기)

♥일상_신혼일기♥

by 블리채 2020. 2. 22. 17:23

본문

 

 

집의 메인인 거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거실 아트월을 폴리싱타일을 이용하여서 꾸미려고 하였는데 ㅠㅠ 폴리싱타일에 조명이 비침으로 티비를 볼 때 눈이 피로할 수도 있고 사람이 지나다니면서 자신이 비치는 그림자에 깜짝깜짝 놀라기도 한다더라구요..ㅋㅋㅋㅋ 너무 하고 싶었지만 아트월을 꾸미지 않고 올 화이트로 선택하였습니다.

 

화이트 벽지와 밝은 우드계열의 광폭 장판이에요ㅎㅎ 디자인과 폭과 길이가 강화마루를 연상하게 합니다ㅋㅋㅋ 손님들이 오시면 강화마루인 줄 알더라구요ㅋㅋㅋㅋㅋ

문은 따뜻한 색감의 그레이로 골랐고 문손잡이는 흰색을 하였어요ㅎㅎ 중문도 화이트로 하여서 일체감이 들게 하였지요ㅎㅎ 중문은 보통 부분으로 불투명이나 유리에 망입을 넣어서 하시던데, 저희는 개방감을 중요시 여겨서 망입 없이 브론즈 유리를 이용하였습니다. 거실로 들어오는 짧은 복도에는 액자 레일을 설치하여서 복도 벽이 허전하지 않게 스튜디오 사진을 걸어 놓았어요ㅎㅎ 레일 걸이도 흰색을 선택해서 이질감이 없게 하였답니다!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화장실과 중문 사이에 모서리 부분이 있었어요. 이 공간이 너무 아까워서 무얼 활용해 볼까 생각하다가 첫 신혼집에서는 티비 옆에 메인으로 위치하던 선반을 이 공간으로 옮겨보니 찰떡같이 맞더라구요ㅎㅎ 자칫 비어 보이거나 재미없는 공간을 모서리 선반을 이용하여서 꾸미면 좋을 것 같아요!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보이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색깔이 있는 꽃보다 초록잎이 가득한 식물을 좋아해서 초록 초록한 식물들이 저희 집에는 많아요ㅎㅎ 건강에도 좋고 정신적으로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들기 때문이죠!

(크리스마스가 지난 지가 꽤 됐는데 아직 트리가 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

 

 

쇼파 옆에 위치하고 있는 쇼파테이블입니다. 쇼파테이블을 비앙코 무늬로 포인트를 주고 싶었는데 ㅠㅠ 마음에 드는건 가격이 너무 너무 비싸고 가격이 착하면 비앙코 무늬나.. 색상이 마음에 안들거나 규격이 안맞더라구요..ㅠㅠ 이 쇼파테이블 찾는데 너무 힘들었어요..ㅋㅋㅋ 

쇼파 테이블 위에 있는 티슈케이스예요. 티슈곽 뿐만아니라 리모컨이나 볼펜 등 다양한 보관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ㅎ 주방 편에 있는 두루마리 휴지 케이스랑 같은 곳에서 구매하였답니다ㅎㅎ

 

 

 

저희 집 쇼파는 리클라이너입니다. 저는 페브릭 쇼파를 사고 싶었는데 ㅠㅠ 신혼가구 보러 갔을 때 남편이 쇼파만 자기가 선택하고 싶은 거 하고 나머지는 저 하고 싶은거 다 해도 된다고 하더군요...ㅋㅋㅋㅋㅋ 그래서 들어주었지요ㅋㅋㅋ지금은 제가 더 잘 사용하고 있는 리클라이너 쇼파입니다. 임신을 하거나 아기를 낳아서 수유할 때 각도 조절해서 누워있으면 굉장히 편하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조금 아쉬운 게 있다면 첫 신혼집 규격에 맞춰서 샀던 쇼파라서 이 집에서는 조금 작게 느껴지기도 한답니다...ㅠㅠ

쇼파를 다시 사려고 가구점을 많이 들렸지만 디자인은 이뻐도 리클라이너만큼 푹신하고 편한 건 찾기가 힘들었어요..ㅠ

 

그 이유를 물어보니 리클라이너는 누워 있게 되어야 되기 때문에 쇼파안에 충전재가 푹신하게 많이 들어가는데 다른 쇼파는 그런 게 없기 때문에 리클라이너에 비해서 편하거나 푹신하지가 않다고 하였어요ㅋㅋ

 

거실 테이블입니다ㅎㅎ 테이블이 저렇게 올라오기도 하지요! 쇼파에 앉아서 먹기도 편해요ㅎㅎ

하지만 저 틈 사이로....... 음료수라도 쏟으면... ㅠㅠㅠㅠ

 

아래에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ㅎㅎ 저는 자주 사용하는 물티슈를 넣어 놓았죠ㅎㅎ

이 가구도 신혼 초에 산거라서 우드&화이트로 되어 있어요ㅎㅎ 

 

남향이라서 그런지... 햇빛이 잘 들어와서 사진 찍는데 ㅠㅠㅠ 역광으로 나와서 사진 찍기 힘들었어요 ㅠㅠ

 

원래는 러그가 사진처럼 들떠있거나 주름지지 않아요ㅋㅋㅋ 사진 찍는 동안 로봇청소기가 러그 위에 올라가서ㅋㅋㅋㅋ 저렇게 우글우글해져 버렸네요....ㅎㅎ 발로 밟으면 바르게 됩니다!

곳곳에 포인트로 있는 비앙코 무늬💕 에어컨 커버를 비앙코 무늬로 했지용 ㅎㅎ

오른쪽 조명은 이케아 장 스탠드 조명입니다ㅎㅎ 

 

이번 겨울에 처음 러그를 깔아보았어요ㅎㅎ 집먼지 진드기나 먼지 때문에 구매를 안 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저도 그랬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막상 사보고 나니 너무 부들부들하고 따뜻하니 좋더라구요 ㅠㅠ 처음에 샀을 때 털이 조금 날리긴 했지만 청소기도 돌리고 사용하다 보니 털은 안 날려고 먼지도 없구요ㅎㅎ 보일러를 안 틀어도 저기 위에만 있으면 따뜻해요ㅋㅋㅋㅋ 보일러를 틀면 완전 더 따뜻하구요ㅎㅎ 친구들이 놀러 와서 낮잠을 제일 많이 자는 곳이에요ㅋㅋㅋㅋ 마약 러그라나...ㅋㅋㅋㅋㅋㅋㅋ 러그 뒷부분에는 미끄럼 방지가 있어서 밀리지 않아요ㅎㅎ

 

세탁은 기존 세탁기에 돌려도 되지만 고무장갑을 끼고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비비면 먼지랑 베이킹소다가 함께 뭉쳐져요. 그리고 청소기를 이용해서 빨아들이면 청소가 완료됩니다!!ㅎㅎ 

 

러그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추! 천! 드려요!!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