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벚꽃축제(지역별)_숨은명소

알아두면_유용한_정보

by 블리채 2020. 2. 12. 19:38

본문

3월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는 벌써 매화꽃이 조금씩 피고 있어요.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죠~?

봄이 되면, 벚꽃을 보러 다녀야죠~! 그 시기에 못보면 1년 동안 보지 못하는 벚꽃이죠~?? 😋😋

2020년에는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서 벚꽃이 피는 시기가 조금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봄을 완여히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벚꽃 축제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숨은 명소들을 제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2020.3.21 ~ 4.12

전국에서 가장 빠른 축제이자, 83타워 벚꽃길이 유명하죠! 야간 축제도 하기때문에 낮,밤으로 볼거리가 많아요!

 

-(창원진해) 진해군항제 2020.3.27 ~ 4.6

여좌천 로망스다리로 유명한, 진해군항제 하지만 주차하기가 아주 아주 번거로우니 대중교통이나 인근에 차를 주차시켜놓고 걸어오시는게 좋습니다.(주택가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문제로 집주인과 실랑이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어요....) 밤에는 여좌천 따라 전등이 켜지면 너무나도 예쁜 벚꽃길이 완성 됩니다.

 

- (서울잠실) 석촌호수벚꽃축제 2020.4.3 ~ 4.12

석촌호수를 따라 걷는 벚꽃길은... 당연 최고죠. 축제의 기간을 짧지만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어요. 일부는 이용료를 지불해야하니 참고해주세요. 옆에 롯데월드도 있기 때문에 가시는 길에 들렸다 가도 너무나 좋은 코스죠~?

 

-(제천)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날짜미정)-작년기준:2019.4.5 ~ 4.14

개나리와 함께 분홍빛 가득한 벚꽃이 피는 곳입니다.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길을 맛볼수 있죠. 벚꽃엔딩이 될 때 도로에 흩날리는 벚꽃잎이 정말 예술입니다. 그외 비봉산 모노레일도 있으니 함께 즐기는 것도 좋겠죠?

 

-(서울영등포)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날짜미정)-작년기준:2019.4.5 ~ 4.11


 4월 행사다 보니 아직 행사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곳이 많네요^^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벚꽃이 흩날리는 그곳이 바로 명소가 아닐까요~?

 

 


[숨은명소]

이곳은 부산에 위치하고 있는 대저생태공원이에요. 벚꽃과 함께 유채꽃이 넓게 펴있답니다. 대저생태공원 뚝길을 따라 걸으면 아래 사진처럼 벚꽃길이 쭈~~욱~~~ 펼쳐져있습니다. 거리가 생각외로 길기 때문에 걷는 분들은 참고 하시길!! 뚝길 아래에 바로 노오란 유채꽃이 넓게 피어져있습니다. 뚝길이 끝나는 부분을 따라 내려가면 푸드트럭존이 있어서 맛있는 길거리 음식도 먹을 수 있어요^^ 또한 밤이되면 LED벚꽃터널이 펼쳐집니다.

뚝길에 끝부분에 가면 사람이 거의 없어서 인생샷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는 대저역에서 대저생태공원가기 전에 있는 곳입니다. 바로 대저역 다리 밑으로 가면 나오는 길인데요. 여기는 주민분들 말고는 거의 모르더라구요. 여기 살고 있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곳을 작년에 처음와보았어요. 긴 도로는 아니지만 낮은 벚꽃나무와 사진 찍기에는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서 사진찍기에도 둘이 손잡고 걷기에도 너무 좋은장소인것 같아요!

 


이곳은 김해에 위치하고 있는 김해연지공원입니다. 낮에도 밤에도 돗자리를 펼치고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풍경도 즐기고 맥주한캔도 마시기 너무 좋은곳입니다. 바로 앞에 홈플러스와 문화의전당이 있기때문에 먹을거리를 사들고 오셔도 좋고, 공연을 보고나와서 연지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는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공원 스피커에서 나오는 노래소리를 들으며 공원 한바퀴 걷는 것도 추천드려요!

 


이곳은 경남 밀양 삼문동에 위치하고 있는 조각공원 입니다. 밀양강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이 너무나도 예쁘답니다. 이곳은 밀양시민들에게는 알려진 곳이지만 타 지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아서 비교적 한산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각공원에서 돗자리를 펴놓고 밀양강을 보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밀양강에서 오리배도 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월 중순쯤 피는 겹벚꽃입니다. 여기는 경주 불국사에요. 겹벚꽃의 명소로 유명하지요~? 저희도 작년에 처음 경주로 겹벚꽃을 보러 다녀왔는데요. 사람이 많긴하더라구요....ㅠㅠ 하지만 불국사 뒷편으로 넓게 구성되어 있어서 사진은 다 찍을 수 있었습니다. 불국사 공용주차장이 있긴하지만, 회전율이 없어서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려면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벚꽃과 다르게 진한핑크에 몽실몽실한 겹벚꽃의 매력이 있더라구요^^

삼각대 세워놓고 리모컨으로 사진을 찍었었어요ㅋㅋㅋㅋ 정말예쁜곳은 사람들이 줄서서 찍더라구요...ㅋㅋㅋㅋ 기다리면서 까지 찍자는 생각은 없어서,,, 그 옆에 있는 다른 겹벚꽃 나무랑 함께 찍었어요ㅋㅋ

 

 

 

그외 광안리 삼익비치아파트에 봄이되면 벚꽃터널이 피어나요! 광안리 가보시면서 꼭 들려보세요!

 


 

2020년 벚꽃축제일정과 제가 알고있는 숨은 벚꽃 명소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설레이는 봄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