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건조기] LG트롬건조기 자발적리콜

알아두면_유용한_정보

by 블리채 2020. 2. 16. 20:43

본문

작년에 LG트롬건조기가 많이 이슈가 되었었죠~?

저희도 이슈가 되었던 제품을 사용하고있었어요. 사용한지 1년 정도 되었었는데 다행히 저희집 제품은 특별히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니여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찝찝하기는 마찬가지죠...ㅎ

그래서 찾아보이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고 있더라구요.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지만 진정성 있는 책임을 끝까지 다 할 것

🟡기존 무상서비스 확대해서 찾아가는 무상 서비스 제공


 

특별히 결함이 없더라도 무상으로 확인을 해주고 결함 부분이 있으면 리콜해준다고 되어있었어요.

저희 눈에는 모르고 안느껴지지만 제품 안에서 문제가 일어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LG전자 홈페이지에 가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 RH**(RH8*,RH9*,RH14*,RH16)  / 2019년 9월 이후 나온 All New 건조기는 개선된 부품이 적용되어 있어서 리콜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모델명을 도어를 열면 라벨에 표기되어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개선된 먼지필터 제공 : 필터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콘덴서로 유입되는 먼지를 줄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강화 및 통살균 코스 추가

*환기용 도어클립 제공 : 제품 내 공기순환을 개선해 냄새를 예방함

*개선된 펌프커버 교체 : 배수성능을 향상시켜 잔수량을 줄임

*베이스(제품 바닥 부분) 점검, 교체 : 제품 전면 잔수제거호스 푸가로 잔수 최소화(베이스 교체 시 반입 수리 필요)


 

저희 지역은 시간이 조금 걸리는지 개선된 먼지 필터를 먼저 보내주셨어요.

(지역마다 리콜신청하고나서 방문시기가 다 다르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배송이 온 박스를 열어보니 블랙으로 심플하게 되어있네요. 

기존 필터에서 업그레이드 된 2중 안심 필터에 대해 설명과 환기용 도어클립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필터 청소하는 방법과 환기용 도어클립 사용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저희는 건조기 사용 후 건조기 문을 살짝 열어 놓았었는데 환기용 도어클립이 없어도 문을 살짝열어 놓는것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환기용 도어클립은 사실상 사용을 잘 하지 않을 것 같아요ㅋㅋㅋ

 

종이를 뒤에 이렇게 구성되어서 배송이 오네요.

환기용 도어클립입니다. 고무제질로 되어있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먼지필터와 동일 합니다.

필터가 바뀐것이 있다면 필터의 테두리 부분에 고무 재질의 먼지 차단막(실링)이 있어서 건조기 본체와 필터 사이의 틈새로 유입되는 먼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기존의 먼지필터를 사용했을때는 본체와 필터 사이 틈으로 먼지가 많이 보였는데, 개선된 먼지 필터를 사용하고 나니 먼지가 틈으로 들어가는 양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ㅠㅠ 여전히 먼지가 들어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건조기 돌릴때 마다 먼지를 잘 제거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강화와 통살균 코스가 추가 되어서 기능이 더 생기니 LG트롬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발적리콜을 신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