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건조기] LG트롬 건조기 자발적 리콜 후기

알아두면_유용한_정보

by 블리채 2020. 3. 6. 13:30

본문

 

LG트롬 건조기 자발적 리콜 신청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지요.

https://bit.ly/2VwxRoH

 

[LG건조기] LG트롬건조기 자발적리콜

작년에 LG트롬건조기가 많이 이슈가 되었었죠~? 저희도 이슈가 되었던 제품을 사용하고있었어요. 사용한지 1년 정도 되었었는데 다행히 저희집 제품은 특별히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니여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

lovelychae.tistory.com

 

LG트롬 건조기 자발적 리콜을 신청하고 나서 제품을 무상으로 리콜받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기사님이 방문하는 기간은 지역마다 조금씩 기간이 다르다고 하였는데,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는 약 한달정도가 걸린것 같아요. 기사님이 오시기 전에 이중필터를 택배로 받았었구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시고 건조기를 어느정도 사용하는 횟수와 주로 사용하는 기능에대해서 물으셨어요.

저희는 일주일에 1번 정도 주말에 몰아서 세탁기를 돌리고 건조를 하는 편인데 다른 집에 비해서 작게 사용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주로 문제가 있었던 필터에 먼지끼임과 누수를 확인 할 수 있게 소형 카메라를 연결하여서 저희 집 건조기의 필터 상태를 보여 주셨어요. 화면으로 보니 저희 집 건조기는 다행히 깔끔하더라구요.  

 

이것저것 확인을 하신 다음에 건조기를 당겨 내고 뒷쪽에 있는 선들을 손보시더라구요. 

그러더니 어느 순간 ㅋㅋㅋㅋㅋ 건조기 뚜껑까지 열렸네요. 안에 내부를 보시더니 문제 없이 깨끗하다고 하십니다.

저는 건조기를 공장에 들고가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오는 줄 알았는데 집에서 뚝딱뚝딱 하더니 금방 기능이 추가가 되더라구요. 역시... 기술력이란...👍 

 

하지만, 필터 내에 문제가 있으면 공장으로 들고가서 리콜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기사님 손에 있는게 기존 사용하던 것이고 건조기에 넣어져있는게 업그레이드가 된 버젼입니다. 

통살균과 콘덴서케어가 추가 되었습니다.

 

 

통살균은 통을 살균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아무것도 없이 버튼만 눌러서 작동 시키면 됩니다.

 

 

콘덴서 케어는 건조기 안에 있는 콘덴서 필터를 세척해주는 기능 입니다. 콘덴서 케어 기능을 할 때는 건조기에 있는 물통을 꺼내고 본체 물통 넣는 곳에 물을 1.5L 정도를 천천히 부어 주세요. 너무 빨리 부을 경우에 물이 밖으로 흘러 넘치기 때문에 천천히 부어 줍니다. 그리고 물통을 제자리에 다시 넣고 구김방지기능을 3초정도 길게 누르면 콘데서 케어가 시작 됩니다.

 

두 기능 다 건조기 안에 세탁물을 비우고 실행 해야 하는것을 잊지 마세요!!

 

 

 

 

이중필터 부분 넣는 부분 아래쪽에 먼지가 자꾸 들어가던데 그건 어떻게 안되는거냐고 물으니 기사님께서 그 안에 먼지가 들어가는건 이중필터를 사용해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직접 청소를 해주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해요. 아기 젖병 씻는 솔을 이용해서 먼지를 제거 해주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사용 하지 않는 걸레나 양말을 이용해서 솔에 끼워서 닦아주면 물기도 없어지고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청소가 된다고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