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3주임산부]아기물건 세척 및 소독 방법 1탄 (중고물건 소독세척)

짱짱이_육아일기

by 블리채 2020. 12. 5. 13:51

본문

안녕하세요^^ 블리채 입니다~!

회사를 퇴사하고 나서 많은 시간동안 출산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그중 당연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있는 짱짱이방 정리입니다!

33주에 입문하면서 점점 출산이랑 가까워 지고 있어서 얼릉 준비해서 출산가방까지 36주전에 챙겨놓을 계획이에요.

 

 

[수유시트 세척]

임신 초기때 중고나라에서 하나를 구입하고 얼마전에 지인에게서 매쉬소재의 수유시트를 받았어요.

두개는 다른 제품이고 수유시트 세척은 오염부분만 세제를 뭍혀서 문지르고 닦는 방법이지만,

저는 중고인 관계로 전부 세척을 하기로 하였어요.

아기세제를 많이 고민하였는데요 ㅠㅠ 블랑을 예비맘들이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가격적인면이나 향이 너무 강해서 하우파파로 샀어요. 섬유유연제는 아직 사용하지 않아서 향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아기세제는 아주 포근하고 은은하게 향이 나더라구요. 블랑에 비해서는 향이 옅은편이였어요. 

 

🟠수유시트는 아기욕조에 세제를 소량넣고 따뜻한 물로 풀어놓은 곳에 30분 정도 불려놓았어요.

그리고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문질하고 햇빛에 말리면됩니다.

 

 

 

 

 

 

[아기체육관, 타이니모빌, 쏘서, 바운서 세척 및 소독 방법]

 

예비맘들이라면 다들 중고나 물려받기로 하나씩 있는 제품들이죠?

저도 타이니모빌과 바운서, 쏘서는 당근에서 중고로 구입하였고

아기체육관은 지인이 물려주었어요.

 

중고이기도 하고 물려받는 제품이라서 세척과 소독이 중요하겠죠?

 

우선,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 건저지가 없는 플라스틱 장난감/ 천으로 된 장난감/ 원목으로 된 장난감 으로 

분류해주세요.

분류에 따라 세척방법이 다르기때문에 꼭! 확인하고 분류해주세요.

lovelychae.tistory.com/67 세척방법은 참고해주세요!!

 

아기장난감 세척 및 소독방법 2탄 (아기 중고 물품 소독,세척)

안녕하세요: ) 블리채♥ 입니다~! 앞전 포스팅에서 아기물건 세척 및 소독방법을 물건에 따라 나누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더 정확하게 장난감의 재질에 따라 어떻게 세척하는지에 대해 알

lovelychae.tistory.com

🟠타이니모빌에 걸려있는 모빌인형들의 매듭을 풀어서 분리해주세요. 모빌인형은 손세탁해줄거에요.

그리고 몸체부분은 토이클리너나 구연산을 끓인 물을 행주나 손수건에 뭍혀서 닦아주세요. 

 

🟠아기체육관은 바닥부분에 있는것은 풀어서 세탁기에 세척을 할거에요.

그리고 피아노 부분과 연두색 연결부분은 소리나는 부분이고 플라스틱이라서 토이클리너나 구연산으로 닦아주세요.

파란색 줄무늬인 지지대 부분과 걸려있는 여러가지 놀잇감들은 다 분리해서 손세척할거에요.

 

🟠쏘서는 사진에 없지만 쏘서 상판에 있는 여러가지 장난감을 분리해 주세요.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이 있으니 확인해보고 잘 분류해주세요!)

 

이렇게 손빨래로 해야되는 작은 천종류의 장난감들과

건전지가 없는 플라스틱으로 된 장난감

그리고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까지 분류를 해주세요.

아기욕조에 아기세제를 소량 넣고 따뜻한 물로 거품을 내준다음 30분가량 물에 담아 놓았어요.

그럼 때도 더 잘 빠지고 좋아요.

 

손으로 조물조물 손세탁을하고 저는 세탁망에 넣어서 건조기에 돌렸어요.

햇빛에 말리면 제일 좋지만 저희집에는 건조대가 없는 관계로...ㅋㅋㅋ

세탁망에 넣고 건조기 섬세/울 코스로 약하게 2번정도 돌리니 뽀송하게 마르고 장난감이 상한부분도 없었어요.

 

다른 딸랑이도 많지만 이건 건전지가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어서 분류를 잘해 주었어요.

 

건전지가 없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모아서 구연산을 넣고 따뜻한 물로 풀어주었어요.

그리고 플라스틱 장난감을 20분 정도 불려 놓아주었어요.

손으로 뽀득뽀득 여러번 행구어 주고

물이 빠질 수 있도록 건조해주었어요.

참고로 저 하얀정리함은 이케아 트롤리에 넣을 뚜껑이 있는 수납함으로 장난감 세척하면서 같이 세척했어요. 

요렇게 1차로 물을 빼주고 2차로 수건위에나 건조대 위에 올려놓아서

햇빛에 한번 더 살균되고 바짝 마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 되었으면 아기 장난감에 다시 조립해주시거나 아님 지퍼팩에 보관해서 아기가 태어날때쯤 달아주셔도 됩니다.

 

 

 

 

 

[젖병소독기 세척 및 소독]

 

저는 유팡소독기를 당근에서 중고로 구입하였어요.

짱짱이는 ㅋㅋㅋㅋ 새 제품 보다 중고나 물려받은게 대부분이네요...ㅋㅋㅋ 

아기 전용 젖병, 식기 세정제를 준비해주시고 젖병소독기에 있는 받침판도 다꺼내주세요.

그리고 새 행주나 손수건에 물을 적시고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린 다음

비닐봉지안에 수건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그리고 조심스럽게 꺼내서 젖병소독기 않에 넣고 문을 닫아주세요.

 

몇분뒤에 열어서 손수건으로 안쪽면과 겉면을 닦아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물수건을 이용해서 한번 더 닦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안쪽을 닦아주세요.

다음 소독기를 한번 돌려주면 끝입니다!

 

 

 

[아기범보의자 세척]

아기 범보의자는 대부분 고무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할 세척방법은 없습니다.

아기세제 또는 젖병세정제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닦아주고 물로 세척한 다음 햇볓에 말려 주면 됩니다.

범보의자 또한 중고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약간의 사용흔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매직블럭을 이용하여 얼룩은 한번 닦아주고

세제로 세척을 하였답니다.

 

세척 후 김장비닐에 보관해도되고 아니면 그냥 놔두었다가 아기가 태어나서 사용할 때

토이클리너나 구연산워터를 이용하여 한번 더 닦아주면 됩니다.

 

 

 

 

🟥 출산준비이기 때문에 아기가 태어나기 까지 시간이 좀 남은 관계로 세척해놓고 나서 보관이 중요해요.

저는 김장비닐과 이케아에서 구매한 여러 사이즈의 지퍼팩에 보관을 하였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