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장난감 세척 및 소독방법 2탄 (아기 중고 물품 소독,세척)

짱짱이_육아일기

by 블리채 2020. 12. 5. 14:09

본문

안녕하세요: ) 블리채 입니다~!

 

앞전 포스팅에서 아기물건 세척 및 소독방법을 물건에 따라 나누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더 정확하게 장난감의 재질에 따라 어떻게 세척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해요.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 건전지가 없는 플라스틱 장난감/ 천으로 된 장난감/ 원목으로 된 장난감

으로 나누어 질 수 있어요.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은 물이 들어가면 고장이 나겠죠? 그렇기 때문에 물세척은 할 수 없어요.

토이클리너로 닦아 주거나 토이클리너가 없으신 분들은

구연산을 끓여서 손수건이나 새 행주에 뭍힌 다음 닦아주면 세척과 소독이 동시에 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가 없는 플라스틱 장난감🟠

건전지가 없기 때문에 물세탁이 가능합니다.

구연산을 넣고 따뜻한 물에 푼다음 장난감을 넣고 20분정도 불려주세요.

그 다음 손이나 손수건, 행주를 이용하여 뽀득뽀득 닦아주세요.

그리고 여러번 행궈 준 다음 물기를 빼고 햇빛에 말려주면 됩니다.

 

 

 

 

🟠천으로 된 장난감🟠

천으로 된 장난감도 물세탁이 가능하죠. 하지만 세탁기에 넣으면

작은 장난감들이 쉽게 망가질 수 있기때문에 손세탁이 필요해요.

따뜻한 물에 아기세제를 풀고 천으로 된 장난감을 담근후 30분 정도 불리고

손으로 조물조물 손세탁을 해서 물기를 제거하고 햇빛에 말려주면 됩니다.

 

 

 

 

 

🟠원목으로 된 장난감🟠

요즘 원목으로 엄마의 갬성을 표현하시는 분들이 많죠? 알록달록 장난감보다 원목이 이쁘긴 하더라구요ㅋㅋㅋ

저도 원목바운서에 장난감까지 구매해놨어요.

원목은 물세척이 안되기 때문에 건전지가 있는 장난감과 마찬가지로 

토이클리너가 구연산수를 이용해서 천에 뭍힌다음 닦아주어야 해요.

 

 

 

 

아기침대나 원목으로 된 바운서 등도 토이클리너라 구연산을 끓인 물 또는 구연산 워터로 팔기때문에 쉽게 구입하셔서 세척과 소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깨끗히 소독해서 닦은 장난감들과 물건들을 보관할 때에는 지퍼팩이나 김장비닐이 아주 유용해요.

저는 어제 세척과 소독을 다 끝내고 난 것들은 이렇게

김장비닐에 넣어두거나 김장비닐을 넓게 짤라서 덮어 놓아주었어요.

아직 역류방지쿠션, 카시트, 바운서의 겉 커버들을 세탁하지 못해서

닦고 세척해놓은 본체들은 이렇게 덮어 두었습니다.

 

 

 

아직 아기옷이랑 물건들의 겉커버들 손수건까지 세탁할것들이 한가득이네요ㅋㅋㅋㅋ

다음주에 세탁조 청소를 한 다음 아기것들을 왕창 세탁 할 계획이에요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